프로그램 후기 129
저는 이번에 면접을 처음 준비하게 되서 자신감이 많이 없었는데요. 오히려 자신감을 얻게 된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총 3번에 걸쳐 면접을 보고 피드백을 받게 되는데 거의 동일한 피드백을 얻었고, 마지막 면접 때 이형님이 명확히 부족한 부분을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특히 임원 면접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특히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망설이시는 분들은 꼭 한 번 해보시길 !!
서지원
2일전
해당 과정은 면접 때 어떤 콘텐츠를 작성할지 팁을 얻는 시간이 아닌, 모의면접에 중점을 둔 과정입니다. 실전 경험을 쌓는 다는 점이 매우 좋았고, 장시간에 걸친 터프한, 말그대로 실전의 실전 면접시간이었습니다. 저의 약점과 헛점을 파고드는 질문들에 당황했고, 제가 준비한 것들 중에 설득력이 떨어지는 것은 무엇인지. 필살기는 어떤 면에서 부족한지 면밀히 알 수 있었습니다. 면접일이 별로 남지 않았지만 오늘 함께한 팀원들과 이형님을 비롯한 선생님들에게 좋은 기운을 받아 합격 소식을 받아오겠습니다! 
황재웅
2019-11-16
2019-11-14 00:55:50 평점
직무 찾기 워크샵은 크게 두 세션으로 진행되었습니다.먼저, 사전과제로 갤럽 사이트에서 진행한 강점테스트(StrengthFinder) 결과 상위 5개 강점과 내 경험을 매칭한 표를 준비해 가시면세션 1에선 워크샵 참여자들과 인솔자 1인(얼라이브 소속)이 상호 피드백하는 시간을 갖고세션 2에서 이형님의 개별 피드백이 이어집니다.실제 제출한 정보는 <상위 5개 강점, 요약된 경험들, 이력서>가 전부인데이형님이 워크샵 참가자들에게 주는 코멘트는 대략의 커리어 맵과 같았습니다.유튜브를 통해 형님에게서 나오는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가 다르다고는 생각했지만그런 말로는 다 담아낼 수 없는 내공과 통찰력이 느껴져세션 2에선 이형님이 거의 관상가처럼 보였습니다. (사실 저는 관상을 믿진 않습니다만, 말하자면.)워크샵 이후 저는 면접왕 이형 유튜브 영상을 더 신뢰하게 되었습니다.아마 지금 결제를 망설이고 있는 당신도 곧 그렇게 될 겁니다.이직을 준비하는 현직자로서 직무 고민이 있던 저는 세션 2의 이형님 코멘트에서 크게 도움...보다는 도전을 받았고 OTL세션 1은 지금보다 좀 더 타이트하게 진행되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점점 더 발전하는 얼라이브 워크샵이 되길 바랍니다.이형님과 모든 스탭들에게 응원을 보냅니다~!  
서희원
2019-11-14
임원면접을 앞두고 이형님 영상을 모험생처럼 열심히 들으면서 필살기 빌살기 밉살기 다 준비해갔지만 결과적으로 필살기가 아니였습니다!지원하시는 직무에 맞춰서 경험을 다듬을 수 있게 피드백 해주시기 때문에 모의 면접이 끝나고 복기하면서 바로 개선하고 다시 피드백 받고 하는 과정을 거칠 수 있었습니다. 참여하시는 분들도 대부분 면접을 바로 앞두고 있거나 보셨던 분들이시라 경험도 많으시고 열정적이시고 또 잘하시더라요 팀원들을 통해서도 많은 피드백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덕분에 경험사항을 많이 다듬긴 한거 같은데 역시 실무자 인터뷰는 왜 하라고 하시는지 너무 알겠더라구요. 직무 이해, 지원 회사에 대한 이해가 바로 밑천이 드러나 티나 났습니다. 현장에서 실제 하는 업무 구체적인 어려움에 대해서는 저의 숙제로 담았습니다ㅠ
황선영
2019-11-13
1. 은면파가 어떻게 구성되는지은면파는 총 3개의 과정으로 구성됩니다. 들어가는 순서는 다를 수 있으나 "필살기방-지원동기방-면접왕이형님방" 입니다. 모두 1분 자기소개를 시작으로 시작되며 나의 직무 상 강점, 경험, 인성질문 및 꼬리질문들을 계속 받게 됩니다!미리 준비하지 않고 은면파에 참석한다면 양질의 피드백을 받기 어려우니 준비하고 참석 추천드립니다! 날카롭게 말씀해주셔서 감사했고, 제 직무상 약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끝나지 않고 방향을 알려주셔서 감사했습니다! (하지만, 다음주 면접까지 시간이 부족하기도 하고, 전체적인 제 역량은 바뀔 수 없다는 점...ㅎ)또한 각 방에서 모의면접을 마치고 자리로 돌아와 답변 복기하는 과정을 거치니, 본인 부분 녹음도 추천드립니다.2. 왜, 어떻게 좋았는지다음주 임원면접을 앞두고 모의연습과 피드백을 받기 위해 참가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실제 면접 상황을 가정하고 직접 말해보며 바로 피드백을 얻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면접스터디를 할 때에는 방향까지 짚어주기 어려운데, 면접관의 관점에서 제 답변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면접을 앞두고 있다면 은면파 추천드립니다!3. 이런 분에게 추천면접을 앞두고 있는 분에게 추천드립니다~인원 여건 상, 시간 상 한 명 한 명 봐드리긴 힘들다 보니 스스로 깨우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답변을 찾기보다 준비한 내용을 검증받는 것이 더 맞다고 생각했습니다!
예림
2019-11-13
2019-11-13 11:11:11 평점
필살기를 어떻게 구조화해서 제시해야할지 몰라서 워크샵에 참여했습니다.워크샵 첫날에는 집중하고 싶은 필살기를 골라서 구체화해주시는 작업을 도와주십니다.그리고 둘째날에는 졍교화된 필살기와 1분자기소개를 모의면접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워크샵이 바로 연달아서 이틀로 진행되는게 아니라, 하루를 사이에 두고  필살기를 다시 생각해보고 구체화할 시간이 주어져서 좋았어요!
abc
2019-11-13
많은 분들이 유튜브 영상을 통해 이미 많이 준비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내가 작성한 필살기가 정말 필살기가 맞는지, 내 의도대로 상대방에게 들리는지를 확인하지는 않으셨을겁니다.은밀한 면접 파티는 이 두가지를 모두 충족시켜준다고 생각합니다! 이형님과 코치분들의 피드백과 실전연습을 통해 두가지 모두 얻어갈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기회가 된다면 다른 프로그램도 참여해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이강수
2019-11-10
어느 정도 준비를 한 상태에서도 예상하지 못한 질문을 많이 받아서 도움이 많이 됐어요.특히 처음 면접 보시는 분들은 많은 도움 될 거 같아요!
김환영
2019-11-09
예정되어 있는 면접은 없었지만, 미리 실전 같은 면접을 경험해 보고 싶었고, 앞으로 면접을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지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피드백이 필요해서 은면파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은면파는 3차례의 실전 면접-면접 복기 시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저는 각 면접 때마다 받은 피드백을 다음 면접 연습에서 적용해 답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면접이 진행되면서 점점 면접의 감을 잡을 수 있었고, 놀랍게도 스스로의 답변이 점점 개선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개인적으로 면접 준비가 많이 안되었다고 생각해서 실전면접 연습이 좀 부담스럽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 부담감을 무릅쓰고 참여하신다면, 분명 얻어가는 포인트가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저처럼 면접 준비가 많이 안되신 분이라면, 본인의 필살기, 지원동기(직무,회사)는 꼭 정리하고 가세요. 그 부분이 정리되어야 실전 연습이 의미가 있고, 피드백을 통해서 본인도 느끼는 바가 많습니다. 결론적으로는 면접 경험이 없으셔서 실전 면접을 체험하고 싶으신 분들, 실제 면접을 앞두고 계신 분들에게 모두 추천드립니다. Tip) 면접 녹음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복기할 때 도움되고, 실제 면접 분위기 속에서 내가 어떻게 대답하는 지 객관적으로 체크 할 수 있었습니다! 
허수진
2019-11-09
스스로 준비를 나름 했다고 하지만, 전문적인 피드백을 통해 답변의 미흡함을 알 수 있게 됩니다.(멘탈 바사삭 주의) 단순히 좋아요, 별로에요가 아니라 어느 부분을 꼭 준비하라는 피드백이 있으니 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면접 전 스스로 정리한번 해보고 싶으신 분께 추천드립니다~!
최해인
2019-11-09